고등화학1

화학1 1단원 문제(2)

나의 보물들^^ 2023. 1. 10. 19:55

안녕하세요^^
이번 문제도 화학1  1단원 문제예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이니 한번 풀어보세요. 문제를 잘 보면 답이 보여요^^ 샘들이 자주 하는 말인데 ㅋㅋㅋ 문제에 답이 있다. ㅋㅋㅋ


합성 섬유는 나일론 같은 것 합성섬유라고 하죠. 원유(유전에서 나오는 검은 액체예요. 연유 아니에요. ㅋㅋ)에서 얻은 나프타를 이용하여 만드는 인공적인 섬유이고, 천연섬유는 면처럼, 목화나 누에고치에서 얻은 실을 이용하여 만든 것. 이 정도는 다 아시죠?
스타이로폼(스티로폼이라고도 하죠)은 단열재로 사용하는데 열교환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페인트는 아시죠? 건물에 바르는 물감 ㅋㅋㅋ

그럼 정답 찾으셨나요? 답은 댓글에 있어요^^
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