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하는 두 아이의 아빠

카니발(축제)갔다오다가 참변 (그리스 열차사고) 본문

소식

카니발(축제)갔다오다가 참변 (그리스 열차사고)

나의 보물들^^ 2023. 3. 1. 20:40

그리스 열차사고
그리스 열차 사고 - 연합뉴스 참조

어젯밤 그리스에서 열차 두 대가 충돌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봄을 맞이하는 카니발 시즌을 맞아 월요일인 지난 27일이 공휴일로 지정이 되어 황금연휴를 즐기고 귀향하던 대학생등 젋은층이 많이 타고 있었는데, 열차 2대가 충돌하면서 많은 사람들 머릿속에 비극으로 각인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로이터 통신, AF등 외신보도에 따르면 27일에서 28일로 넘어가는 밤(자정이 조금 안 되는 시각)에 그리스 중부 테살리아주 라리사 인근에서 여객열차와 화물열차가 정면충돌해 여객 열차의 일부 객차가 탈선하고 불이 붙었습니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이 사고로 현재까지 36명이 숨지고, 85명이 다쳤다고 밝혔는데요, 일부 승객은 강력한 충격 때문에 객차의 차창 밖으로 튕겨 나간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부상자들은 병원에 입원 중이고, 6명은 집중 치료 중이라고 소방당국은 전했습니다.  두 열차가 어떤 경위로 정면충돌하게 되었는지 아직 명확한 게 밝혔낸 것은 없고, 경찰이 경위에 대한 조사를 나섰지만, 철도회사 관련자 둥 구금된 사람은 없다고 외신은 전하고 있습니다. 

찌그러진 화물열차
찌그러진 화물열차 - 연합뉴스 참조

여객열차는 수도 아테네에서 출발해 북부의 테살로니키를 향하고 있었는데, 승객 약 350명과 직원 20명이 타고 있었고, 화물열차는 테살로니키에서 라리사로 가고 있었습니다. 사고는 여객열차가 지하터널을 벗어나 고속으로 주행하던 중 마주 오던 화물열차와 충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객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상당수는 긴 주말 축제를 즐기고 돌아오던 대학생들이었다고 당국자는 전했습니다.

 

그리스 보건부 부장관인 미나 가가는 " 정말로 이해하기 힘든 끔찍한 비극"이라며 " 아이들의 부모들에 대해 애석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수색작업이 진행되면서 사망자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라네요. ㅠㅠ

 

dpa 통신은 한 구조대원이 현장의 취재진에서 " 대부분 부상자가 머리를 다치거나, 팔, 다리 골절등을 당했고, 불행히도 아직 많은 사람이 잔해더미 아래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치료받는 승객
그리스 열차사고로 치료를 받고 있는 승객 - 연합뉴스 참조

 

이상 그리스 열차사고 입니다.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부상자들은 트라우마에서 벗어나기를 기원합니다.

 

구독과 하트, 광고는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구독 클릭